중세의 순례길
지나는 길은 다르더라도 순례자들은 푸엔테라레이나(론세스바예스와 솜포르트 고개에서 시작되는 순례길 2곳이 만나는 지점)에서 로그로뇨, 산토도밍고 데 라카르사다, 부르고스, 카리온 데로스콘데스, 레온, 아스토르가, 폰페라다로 통하는 코스를 좋아했다. 군주들은 이 길 연변에
데스 노트’를 가지고 범죄자들을 심판하는 라이토라는 인물이 등장하는 만화책인 <데스 노트>에 주목하게 되었다. 이 만화에서는 라이토가 범죄자들을 죽여서 범죄가 없는 세상을 만들려는 시도가 나타나 있기 때문이었다. 논란이 클 수 있는 라이토의 ‘범죄자에 대한 심판’에 쾌도난마 조원들의
<지리의 힘>
저자 팀 마샬은 영국<파이내셜 타임스>의 터키 특파원과 외교부 출입기자를 지내는 등, 25년 이상 국제 문제 전문 저널리스트로 활동하였다. 중동지역을 비롯해 전 세계의 분쟁지역을 현장에서 취재하며 각 지역의 갈등과 분쟁, 정치, 종파, 민족, 역사, 문화 등을 통해 지리가 어떻게 수많
데 있다.
●사회투자정책은 전통적인 소득재분배를 통한 평등보다
사회적 위험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기획이
재분배에 대한 투자를 강조한다.
●사회투자전략은 경제활동에 대한 참여에 초점을 맞춘다.
CCT(Conditional Cash Transfer)
조건부 현금 지원제
빈곤가구가 인적자본,
데 새로운 방법(얘기치 못한 각도나 시각)을 사용.
▶폴 세잔느(Paul Cezanne, 1839~1906)는 인상주의를 \"박물관에 있는 예술품들같이 견고한 것으로 만들기로\"결심했다. \"자연을 원통형과 구, 원뿔로 표현해야 한다.\"고 주장. -세잔느를 큐비즘의 아버지로 여기고 있다.
2. 20세기 회화와 조각
1) 표현
베르니니 소개
베르니니는 이탈리아의 바로크(Baroque)를 대표하는 건축가이며 조각가.화가.극작가.무대 장치가였다.약간 재능이 있는 피렌체파(派)(Scuola Fiorentina)조각가 피에트로 (Pietro Bernini, 1562~1629)의 아들로, 이탈리아 남부 캄파니아(Campania)주의 주도(州都)나폴리(Napoli)에서 태어났으며, 로마에서
데 비하여 이 공업도시안은 도시 속에 공업을 조화시키려는 적극적인 태도였다는 점이다.
둘째는 용도지역을 채택하여 주거지역과 공업지역을 명확히 구분하였다. 그 방법으로써 양지역은 철도와 하천으로 차단하고 주요시가지는 공원으로 분리하여 공장, 주택, 사회, 문화, 레크리에이션을 갖는 완
디안의 정원
방사형
달과 사냥의 여신, 디안
낭만적인 분위기
기하학적 무늬
카트린의 정원
쉐르(cher)강물로 채워진 둥근 분수
디안의 정원 크기의 1/3
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 도입
왁스 뮤지엄 갈르리 데 담
쉬농소성의 갤러리
길이 60미터, 넓이 6미터, 18개의 창문
무도회장으로 사용
데 사용되었다. 그 중에서 가장 경이로운 것은 박스 룸바(box rumba)또는 룸바 박스라 불리는 것이다. 그것은 두 개의 높고 낮은 음을 가진 나무상자로 그 상자의 신비로운 비트(beat)는 노예들에게는 그들의 심신을 동요시키고 그들의 신을 부르며, 영혼을 안식시키는 소리였다.
스페인인들이 가져온 유럽
3)부부간의 성공적인 대화 방법
① 차례대로 이야기하라.
우선 한사람이 15분정도 불평불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 필요하다.
② 쓸데없는 충고는 하지마라.
배우자를 그 자리에서 만족시키려고 문득 생각난 말을 입밖에 내면 배우자는 문제의 본질을 건드리지 않는 표면적이고 평범한 발언이라고